권투 베팅 가이드 – 복싱

지난 10년 간 권투에 대한 관심이 급증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권투의 매력을 발견하면서 복싱 베팅 시장도 같이 커졌습니다. 복싱의 기본 규칙과 베팅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권투 베팅 방법

여느 스포츠와 마찬가지로, 권투 베팅을 시작하려면 종목에 대한 지식과 베팅 시장을 파악하는 일이 첫 번째 단계입니다. 피나클에서 베팅할 수 있는 복싱 경기는 일반 프로 경기 (10라운드) 또는 타이틀전 (12라운드)입니다. 여기에서 올림픽 경기 (3라운드)는 제외됩니다. 1 라운드는 3분입니다.

권투 경기는 다음과 같이 다양한 방식으로 승패가 결정됩니다.

  • 케이오(KO) – 한 선수가 KO 당한 후 심판이 열을 셀 때까지 일어나지 못합니다.
  • 티케이오(TKO) – 한 선수가 펀치에 의한 부상으로 계속 싸울 수 없거나, 상대의 코너에서 항복 의사를 표시하는 경우 심판이 경기를 중단합니다.
  • 판정(D) – 세 명의 채점심판의 점수에 따라 승자가 결정됩니다.
  • 테크니컬 판정(TD) – 선수 부상 이후 채점된 점수에 의해 승자가 결정됩니다.
  • 반칙승(DQ) – 한 선수가 반칙을 해서 패배합니다.

참고해야할 점은 해당 권투 단체(IBF, WBC, WBA, WBO)마다 TD 규칙이 조금씩 다릅니다. 

피나클은 권투 베팅 마켓에 포함된 모든 경기에 대해 승패 배당률을 제공합니다. 세계 챔피언전 처럼 주요 경기에선 승리 방식에 대한 베팅도 가능합니다.

공부의 중요성

필요한 조사를 하는 것이 권투 베팅 방법을 배우는 핵심입니다. 체급, 단체 종류, 권투 스타일이 다양하기 때문에 각 선수의 장점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각 선수의 두 스타일을 비교하는 것 외에도 경기 전 준비 사항을 분석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 권투 선수가 체급을 올리거나 다른 체급으로 내린다면, 경기 전 체력 및 컨디셔닝 조절 작업이 매우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권투 베팅 전략 기사를 참조하세요.

전적이 최고의 지표는 아님

권투에서 최근 전적은 경기의 승자를 예측하는데 생각보다 중요하지 않습니다. 다시 말해, 패배가 없는 선수라고 완벽한 선수인 것은 아닙니다. 반대로 전적에 패배가 다소 있다고 해서 그 선수를 과소평가하면 안 됩니다.

전적보다는 해당 선수가 과거에 상대방과 비슷한 선수를 상대로 어떤 결과가 있었는지 살펴보는게 더 중요합니다. 비슷한 스타일, 그리고 비슷한 강점과 약점을 지닌 상대와의 기록을 통해 두 선수의 경기가 어떻게 진행될지 알아낼 수 있습니다.

결론

권투 선수들에게 쇼맨십 마케팅 등은 복싱 시장과 미디어에서 굉장히 중요합니다. 하지만 권투에 베팅할 때는 그런 경기 외적인 요소보다 경기 자체를 분석해야 합니다.

다른 스포츠에 베팅할 때와 마찬가지로, 불필요한 정보가 아니라 중요한 정보에만 귀를 기울이세요. 선수가 자신에 대해 평가하는 내용이나, 팬들이 선수에 대해 생각하는 의견에 현옥되지 마세요. 경기를 객관적으로 분석한 후 스스로 결론을 내리는 습관을 길러야 진정한 베터로서 성장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