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잭 더블 다운 배팅

더블 다운이란?

더블 다운은 플레이어가 기본 2장의 카드를 받은 후 베팅을 2배로 올리면서 카드 한장만 더 추가로 받는 옵션입니다.

카드 한장만 받고 끝내도 이길 자신이 있을 경우 더블 다운을 하면 됩니다. 기본 카드 2장에 합이 너무 낮아서 추가 카드 1장만으로는 부족하거나 기본 합이 너무 높아서 추가 카드를 받기 위험할 경우 더블 다운을 하면 안됩니다.

기본적으로 블랙잭이 나오거나 보험 베팅을 할시 더블 다운 옵션은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스플릿 할 경우 더블 다운은 가능합니다.

언제 더블 다운을 해야할까요?

기본 카드 2장의 합이 11일 경우 더블 다운하기 가장 유리한 상황입니다. 추가 카드 이후 18점 이상이 나올 확률이 53.8%며 21점이 나올 확률이 30.4%입니다.

기본 카드 합이 10일 경우도 더블 다운하기 좋은 상황입니다. 하지만 딜러의 공개 카드가 10, J, Q, K, A 일 경우 블랙잭이 나올 확률이 있으니 더블 다운하기 위험한 상황입니다.

기본 카드 합이 9이고, 딜러의 공개 카드가 3-6일 경우 더블 다운하기 좋은 찬스입니다.

기본 카드 2장 중 하나가 Ace 이고 나머지 하나가 8 혹은 그 이하일 경우 딜러의 공개 카드에 따라서 더블 다운 승리 확률이 달라집니다.

위에 내용은 아래의 표에서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왼쪽은 기본 카드 2장의 합입니다. 본인의 기본 카드 2장과 딜러의 공개 카드에 따라서 더블 다운 찬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언제 더블 다운을 하면 안되나요?

본인의 기본 카드 2장의 합이 11이 아닌 이상 딜러의 공개 카드가 10, J, Q, K, A 일 경우 절대로 더블 다운 하면 안됩니다.

그리고 위에서 설명했듯이 기본 카드의 합이 9 이하 혹은 11 이상일 경우 더블 다운은 절대 하면 안됩니다.

11 이상일 경우 21일 넘을 확률이 무조건 좋은 결과 (최종 합 18-21)가 나올 확률보다 높습니다.

그리고 9 이하일 경우 너무 낮은 숫자로 끝날 확률이 높기 때문에 추가적으로 히트할 기회를 가지고 있는 것이 훨씬 더 유리합니다.

추가적인 블랙잭 관련 전략 팁은 [블랙잭 공략 바로가기] 를 통해 확인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