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잭 스플릿 설명 및 전략

스플릿 (Split) 이란?

스플릿은 플레이어의 기본 카드 2장이 동일한 숫자일 경우 2개의 개별 플레이로 나눌 수 있는 옵션입니다.

예를 들어 첫 카드 둘다 A를 받을 경우 스플릿을 해서 2개의 개별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10점 짜리 카드 (10, J, Q, K)는 전부 동일한 카드로 간주합니다. 예를 들어 숫자 10과 Q를 받을 경우 스플릿이 가능합니다.

스플릿을 하면 추가 되는 플레이에 베팅한 금액을 한번 더 해야합니다. 베팅금액을 2배로 올리는 셈이죠.

카드 2장을 나눈 후 추가 카드 1장씩 더 받아서 2장씩 받는 것 부터 다시 시작합니다.

만약에 여기서 또다시 같은 카드가 나온다면 또다시 추가 베팅을 하고 스플릿이 가능합니다.

각 추가 카드를 받은 후 히트나 더블 다운이 가능하며 A를 스플릿 할 경우 총 2장씩만으로 끝나는 룰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A를 스플릿 한후 추가 카드가 10점 짜리일 경우 블랙잭이 아니고 21점으로 취급하는 경우가 있으니 실수를 하지 않기 위해 본인이 이용하는 카지노의 룰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스플릿 기회가 나올 확률은 매우 희박하며 1-9 페어는 0.5% 확률, 10점 짜리 페어가 나올 확률은 9.4% 입니다.

언제 스플릿을 해야할까요?

기본적으로 A 페어나 8 페어가 나올 경우 무조건 스플릿을 하는게 좋습니다.

A 스플릿 경우 한쪽에 블랙잭 혹은 21점이 나올 확률이 30.4% 이며 기회가 두번이나 있으니 둘 중에 한쪽에 블랙잭이 나올 확률은 무려 51.6% 입니다.

8 페어를 스플릿 하는 이유는 16점으로 시작하는게 굉장히 불리한 조건이기 때문입니다. 딜러는 무조건 17점에서 스테이 하게 되니 16점으로 스테이하면 질 확률이 높고 히트를 하자니 버스트할 확률이 굉장히 높아서 이도저도 아닌 애매한 숫자가 16입니다. 이런 불리한 조건을 스플릿을 통해서 피하는 전략입니다.

9 페어일 경우 딜러의 공개 카드가 7, 10점 짜리, 그리고 A가 아닐 경우 스플릿을 추천합니다. 딜러의 공개카드가 7일 경우 나머지 한장이 10점일 확률이 굉장히 높으니 스플릿을 안하고 18점으로 스테이 하는것이 이길 확률이 더 높습니다. 그리고 딜러의 카드가 10점 혹은 A일 경우 블랙잭일 확률이 크니 스플릿을 하지 않고 18점에서 스테이 하는 것이 제일 안전합니다.

아래의 표에서 어떤 상황에서 스플릿을 하는 것이 유리한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표는 카드 덱 4개-8개를 사용하고 딜러가 소프트 17 (A+6)에 히트할 경우에 해당합니다.)

언제 스플릿을 하면 안되나요?

10 페어일 경우 무조건 스플릿을 비추천합니다. 20점일 경우 매우 유리한 상황이며 딜러가 블랙잭 혹은 추가 카드를 통해 21점을 만들 경우만 본인이 패배하게 됩니다. 이럴 확률은 12.2% 밖에 안되니 무조건 스테이 하는것이 유리합니다.

5 페어일 경우에도 스플릿을 하면 안됩니다. 5 페어를 받을 시 더블 다운을 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더블 다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플릿 타이밍과 기회를 잘 숙지하셔서 좋은 기회를 놓치지 않길 기원합니다.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추가적인 블랙잭 관련 정보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블랙잭 기본 바로가기]

[블랙잭 전략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