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하키 베팅 방법 NHL 입문

아이스하키 규칙 설명

먼저 베팅 내용을 설명하기 전 아이스하키 룰에 대해 간단히 말씀리겠습니다.

아이스하키는 아이스링크에서 선수들이 스케이트를 신고 하키 스틱으로 납작한 하키 퍽을 쳐서 상대팀 골에 넣는 게임입니다.

한 팀당 키퍼 1명, 수비 2명, 공격 3명으로 총 6명이 배치됩니다.

경기시간은 20분씩 3번에 걸쳐서 총 60분 진행되며 각 20분 구간을 1피리어드라고 부릅니다.

3피어리드 까지 승부가 나지 않을경우 리그 경기에선 무승부로 끝나며 토너먼트전에선 10분 연장전에 돌입하여 선취득점과 동시에 득점한 팀의 승리로 경기가 종료됩니다. 연장전에서도 승부가 나지 않을 경우 축구의 승부차기처럼 승부 샷을 진행합니다.

선수교체

아이스하키는 축구, 농구 등과는 달리 경기중 22명의 선수 전원이 수시로 자유롭게 선수교체가 가능합니다. 워낙 체력소모가 많은 게임이기 때문에 골키퍼를 제외한 나머지 5명의 선수는 1-2분 정도씩 플레이하며 선수교체가 이뤄집니다.

페널티

아이스하키는 굉장히 몸싸움이 심한 스포츠입니다. 많은 분들이 이 종목을 좋아하는 이유중 하나이기도 하죠. 하지만 너무 심한 행위일 경우 심판은 해당 선수를 2분/5분/10분 혹은 경기 끝까지 퇴장시킬 수 있으며 그동안 선수는 페널티 박스에서 경기를 참여하지 못합니다.

오프사이드

축구처럼 아이스하키에도 오프사이드가 있습니다. 공격을 하는팀이 레드라인(중앙선)을 넘어 공격지역(어태킹 존)에 진입할 때, 퍽이 없는 선수가 퍽보다 먼저 블루라인을 통과할 경우 오프사이드가 됩니다. 오프사이드의 기준은 스케이트입니다. 양 발의 스케이트 날 중 하나라도 블루라인에 걸쳐 있다면 오프사이드가 선언되지 않습니다. 오프사이드가 선언될 경우 경기는 즉각 중단되고, 페이스오프를 통해 다시 플레이합니다. 

아이싱

수비진영에서 무작정 상대 공격진영으로 멀리 퍽을 쳐내는 행위를 방지하기 위한 룰입니다. 축구에서 말하는 “뻥축구”를 방지하는 규칙입니다. 이는 수비수들이 무조건 퍽을 상대지역으로 쳐내 흥미를 떨어뜨리는 것을 막기 위해 만들어진 규칙으로, 의도적으로 아이싱을 만들면 자기팀의 골문 바로 앞에서 ‘페이스 오프’가 되기 때문에 만약 상대가 퍽을 잡으면 단 한번의 슈팅으로도 골을 먹을 수 있는 불리함이 있기 때문입니다. 

NHL

NHL은 National Hockey League (내셔널 하키 리그)의 약자로서 북미, 즉 세계 최고의 아이스 하키 리그입니다. 현재 총 31 팀으로 구성돼있으며 24 팀은 미국, 7 팀은 캐나다에 속합니다.

팀들은 NBA와 같이 위치에 따라 동부 컨퍼런스, 서부 컨퍼런스로 나뉘며 각 컨퍼런스는 2개의 디비전으로 또 나뉩니다.

정규 시즌은 10월초부터 4월초-중순 까지이며 시즌 동안 각 팀은 총 82 경기를 치르게 됩니다. (홈 경기, 원정 경기 각 42개)

정규 시즌 끝에 점수 순위로 플레이오프에 진출하게 됩니다. 각 컨퍼런스에 8팀이 진출해 토너먼트 형식으로 다음 라운드에 진출합니다. (7전 4선승)

그리고 마지막으로 각 컨퍼런스 챔피언은 스탠리 컵 파이널에서 최종 챔피언을 겨루게되며 승리팀이 스탠리 컵을 가져가게 됩니다.

아이스하키 베팅

하키는 배당이 높게 측정되기 때문에 잘만하면 많은 수익을 볼 수 있는 알짜배기 배팅으로 매니아층이 굉장히 두텁습니다.

NHL은 사이트에서 1위팀과 최하위팀이 경기를 해도 1위팀에게 1.6배정도의 배당을 부여해 줍니다.

리그 1위팀과 최하위팀의 격차란 우리가 잘 알고있는 프리미어리그로 따져보자면 맨시티가 자신들의 홈에서 울버햄튼을 상대하는데 1.6배를 받는 것이죠. 아이스하키는 그만큼 변수가 많고 예측하기 어려운 종목이라는 것 입니다.

따라서 하키는 현재의 팀 성적이나 골득실차 같은 통계수치로만 분석을 해서 지속적으로 승리하기 매우 어렵습니다.

아이스하키 베팅 팁

1. 축구와는 다르게 홈,원정에 큰 의미를 두지 말아야 한다

2. 디비전 시리즈가 그나마 변수가 적은편이다

디비전때는 정배가 많이 터져서 속된말로 ‘토사장 벤츠파는날’ 이라고도 하죠. 디비전 경기들에 정배 단폴로만 배팅하시는 것도 하나의 좋은 방법입니다.

3. 디비전외에는 라이브배팅으로

앞서 하키는 변수가 많은 스포츠라 말씀을 드렸듯이, 무턱대고 통계만 보고 경기전배팅으로 정배팀에 걸다간 한강프리티켓 끊는겁니다. 따라서 경기가 시작된 후 1피어리드정도 중계영상을 보면서 흐름을 파악해 언오버든 승무패는 거는것이 NHL 배팅의 정석 입니다. 라이브배팅은 해외 라이브배팅을 말씀드리는 것 입니다.

4. 연패 늪에 빠진 팀의 일정을 주시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