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역배당 분석법

많은 분들이 어려워하는 축구 토토 역배당 분석. 어떻게 하면 더욱 쉽게 예측할 수 있을까요? 3가지 포인트를 통해 역배당 분석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축구 역배당 분석법 서론

시즌 초반은 “잘하던 애들이 잘한다” 라는 기준을 허물수 있는 시점입니다. 새로운 시즌엔 변화가 많을수록 업계에서 전 시즌에 비해 얼만큼 차이가 있는지 제대로 파악이 되기 전인만큼 역배당 배팅으로 돈을 따기 좋은 시기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축구 역배당 분석법에 대해 한번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축구 역배당 , 어디까지 가능할까?

필자가 보는 역배당을 잡을 수 있는 최대 배당은 4배당까지입니다. 4배당이 넘을 경우엔 대부분 분석을 한다고 하여도 승리할 확률이 너무 떨어지며 리스크 또한 너무 커지게됩니다. 그러므로 정상적인 경기에서는 언급드린 4배당까지가 적정선이라고 판단됩니다.

본격적인 분석법

첫번째. 홈 / 어웨이 를 적절히 활용하자.

축구 역배당

축구리그는 기본적으로 다른 스포츠들에비해 일정이 그렇게 빠듯한 편은 아닙니다. 그러나 챔피언스리그, 유로파, FA컵 등 여러 대회들이 함께 치뤄지므로 박싱데이에는 어떠한 스포츠보다 경기일정이 빠듯하며, 이동거리가 길어집니다. 이동거리가 길어진다는 것은 절대 무시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니며, 선수들의 피로도가 쌓이게되고 다음 경기에도 영향을 주게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로테이션을 돌리게 만들고, 큰 팀들이 더블 스코어를 구축하려는 가장 큰 이유입니다.

여기다 덧붙여 관중의 열기, 매일 연습과 경기를 하는 전용구장 등 소위 말하는 ‘홈 어드밴티지’가 경기에 정말로 큰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바르셀로나의 누캄프, 리버풀의 안필드, ATM의 완다 메트로폴리탄 등 승률이 90%가 넘어가는 곳들이 이것을 바로 증명해줍니다. 그러므로 역배당의 팀이 홈에서 경기를 하고 ‘홈 어드밴티지’의 혜택을 제대로 보여주는 경기를 찾아야합니다.

두번째. 팀 플레이 스타일이 분명해야한다.

팀의 전략이 분명하다는 것은 자신들만의 플레이 방식이나 스타일이 뚜렷하다는 것으로 “레스터 시티의 역습 축구”를 최근 가장 적절한 예로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나아가 추가로 생각 해 볼 수 있는 점이 “두 팀의 전술적 상성” 입니다.

예를들어 2017-18 시즌 리버풀을 살펴보면 그 시즌 리버풀은 “의적” 으로 불리었습니다. 의적의 단어 뜻을 봤을때는 좋은 뜻으로 보일 수 있지만 의적으로 불리우게 된 기원은 강팀에게 강하나 약팀에게 너무 심하게 패배해서 생긴 것입니다. 리버풀은 지금과 같이 당시에 마네, 살라, 피르미누의 역습 위주 의 경기를 했습니다. 그러나 보통 약팀들은 승리를 노리는것보다 최소 무승부를 해서라도 승점을 얻기 위한 플레이를 하며, 실점을 최소화하기 위해 수비에 전력을 가하게 됩니다.

이는 리버풀이 자신들의 강점인 역습 축구가 아닌 약팀을 열심히 가둬두고 뚜드려패는 주도권 위주의 플레이를 할수 밖에 없었으며, 자신의 스타일대로 경기를 하지못했던 리버풀은 약팀들에게 오히려 역습을 당하며 무너졌습니다.

다시 말하자면 역습이 기본 전략인 강팀을 상대로 오히려 역습을 통해 승리할 약팀을 노리면 역배당을 잡을 가능성이 확연하게 높아집니다.

세번째. 주전 로테이션 활용 시기를 노린다.

위에서도 언급 하였듯이 상위 리그의 몇몇팀을 제외하고는 대부분의 팀은 로테이션을 위한 더블 스쿼드 구축이 어렵습니다. 더블 스쿼드가 구축이 된다고 하여도 대부분 1군에 비해 실력이 현저하게 떨어지거나 모든 포지션 더블 스쿼드는 불가능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는 당연히 1군 주전이 출전할 때 보다 전력적인 측면에서 상대적으로 떨어질 것이며 그러므로 더블 스쿼드를 만들지 못하는 포지션 과 더블 스쿼드를 이룬다고 하여도 유망주 등 급이 떨어지는 선수가 위치한 포지션 에서 당연히 빈틈이 생기게 될 수 밖에 없습니다. 바로 이때 역배당, 약팀에서 해당 포지션의 선수를 주목해보는 겁니다. 축구는 골을 넣기 어려우며, 많은 골이 나오는 종목이 아닙니다. 그러므로 한 두번의 기회가 생긴다면 이는 역배 승리로 이어질 확률이 큽니다.

그렇다면 로테이션을 어떻게 예측할 수 있을까요? 바로 앞으로의 경기일정을 통해서 입니다. 챔피언스리그 등 중요한 경기, 혹은 리그마다의 상위권 빅4, 빅5 등과의 경기는 승점제도에서 승점을 더블로 획득할 수 있는 기회이기에 우승을 목표로 하는 팀들에게는 더욱더 중요한 경기입니다. 그러므로 빅매치마다 당연히 최고의 주전으로 선발을 채울수 밖에 없으며. 이러한 때에 로테이션 가동을 어느정도 예상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경기시간, 부상/결장자, 최근 경기 성적 등 특별한 변수나 팀 분위기에 따라 뜻밖에 결과가 나올만한 경기들을 잘 찾아보기 바랍니다.

역배를 분석하는것은 분명히 어려운 일입니다. 하지만 이 부분이 조금씩 익숙해지는 순간 수익적인 측면에서는 정말로 큰 결과물을 가져올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