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2021에 진행) 도쿄 올림픽 야구 진행일정 및 알아야할 것들

13년간의 공백기를 끝내고 야구가 올 2021년 여름에 열리는 2020 도쿄 올림픽에 복귀합니다.

개최국 일본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스포츠인만큼, 홈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리라 예상되는 종목인데요.

지켜봐야 할 팀들은 어디인지, 경기는 어디서 열리는지 알고 계신가요?

올림픽 야구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을 담은 저희 가이드를 통해 알아보세요.

2020 도쿄 올림픽에서 만나볼 수 있는 정상급 팀들

도쿄 올림픽 야구에서는 여섯 팀이 경쟁을 펼치며, 이는 야구가 마지막으로 열렸던 올림픽인 베이징 2008의 여덟 팀보다 두 팀이 줄어든 숫자입니다.

지금까지 여섯 팀 중 일본, 이스라엘, 멕시코, 대한민국 네 팀이 본선 진출을 확정했습니다.

소속팀의 액티브 로스터에 포함되지 않은 경우에만 올림픽에 뛸 수 있다는 제한 때문에 MLB 선수들을 많이 볼 수는 없겠지만, 일본과 대한민국은 모두 자국 프로 리그인 NPB와 KBO 리그의 선수들로 대표팀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전통의 야구 강국인 미국, 올림픽 야구 금메달 3관왕 쿠바, 그리고 유럽의 강호 네덜란드가 아직 올림픽 본선행을 확정하지 못한 가운데, 개막 전까지 두 번의 예선 토너먼트가 남아 있습니다.

2020 도쿄 올림픽 야구 일정

야구 경기는 2021년 7월 28일부터 8월 7일까지 열리며, 그룹 스테이지를 4일간 치른 후 8월 1일부터 엘리미네이션 라운드가 시작됩니다.

여기에서 야구의 전체 일정을 확인해 보세요. 모든 시간은 일본 표준시(JST) 기준입니다.

2020 도쿄 올림픽 야구 경기 방식

도쿄 2020 야구 종목은 복잡한 토너먼트 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본선에 진출한 여섯 팀들은 세 팀씩 두 개 조로 나눠지고, 각각 두 경기씩을 치르게 됩니다.

그러나, 라운드 로빈 방식의 그룹 스테이지가 끝나더라도 탈락하는 팀은 나오지 않습니다.

첫 번재 녹아웃 라운드에서는 각 조 2위팀 두 팀과 각조 3위팀 두 팀이 서로 맞붙습니다.

(조 1위 두 팀은 두 번째 녹아웃 라운드로 자동 진출) 이 두 경기에서 진 팀들끼리 맞붙게 되고, 이 중 한 팀은 탈락합니다.

여기서부터 동메달전을 포함한 모든 경기는 더블 엘리미네이션 녹아웃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반드시 두 번의 패배를 당해야만 대회에서 탈락하는 방식이죠.

그리고 금메달전은 싱글 엘리미네이션, 단판승부로 치러집니다.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 (WBSC) 규정은 콜드 게임을 적용하고 있으며, 최소 6.5이닝이 지난 시점에서 한 팀이 10점 이상 앞서 있다면 그대로 경기가 종료됩니다.

2020 도쿄 올림픽 야구 경기장

경기는 두 개의 존에서 치러지며 하나는 도쿄 남부, 도쿄 만의 요코하마이고, 다

다른 하나의 존은 후쿠시마현입니다.

후구시마 아즈마 야구장은 3만 관중을 수용할 수 있으며 7월 28일 개막전이 열리는 장소입니다.

이후 남은 모든 경기들은 NPB 요코하마 베이스타스의 홈이자 34,000석 규모의 요코하마 스타디움에서 열리게 됩니다.

최고의 배당율,별다른 제재가 없는 스포츠 – 피나클 이용하실분들은 이미지 클릭하여 코드없이 이용가능한 메이저사이트 가입하시고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75085_CAB2-1.gif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