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챔피언스 리그 4강 2차 경기 분석 및 예측

첼시 vs 레알 마드리드

5월 6일 (목) 4:00AM

1차 결과: 레알 마드리드 1 (Benzema 29’) – 첼시 1 (Pulisic 14’)

1차 경기가 무승부로 끝나서 이번 경기의 승자는 자동적으로 결승 진출 하게 됩니다. 첼시가 첫 원정 득점을 했기 때문에 레알 마드리드가 무득점을 할 경우 첼시가 결승 진출하게 됩니다. 하지만 마드리드가 2골 이상 득점 할 경우 그보다 더 많이 득점 해야 결승 진출하게 됩니다.

첼시의 Mateo Kovacic 선수는 1차 경기에 출전하지 못했습니다. 이번 경기에도 출전 가능할지 아직 불분명합니다.

레알 마드리드의 Sergio Ramos와 Ferland Mendy 선수는 이번 경기에 출전할 예정입니다.

경기 예측

1차 경기에서 첼시는 경기 초반 분위기를 가져갔으며 첫 득점을 기록했으나 만만치 않은 레알 마드리드의 반격으로 경기는 1-1로 끝났습니다.

첼시의 기대 득점 수치는 1.70으로 레알 마드리드의 0.76의 2배 이상이였습니다.

후반전은 양 팀 둘다 주전략인 수비 위주로 경기가 진행됐으며 예상대로 고득점 경기가 아니였습니다. 레알 마드리드의 골은 첼시의 이번 챔피언스 리그 경기 11개를 통틀어서 4번째 실점이였습니다.

2차 경기에선 레알 마드리드 측의 Sergio Ramos와 Ferland Mendy 선수의 복귀로 수비수 라인이 강화될 것이며 지난 경기 보다 공격에 더욱 집중할 수 있을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첼시는 최근 홈 경기 11개 중 9개에 무실점을 기록했으며 이번에도 수비에 전력을 다하면 레알 마드리드가 공격하는데 굉장히 어려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로서 첼시가 정배 1.662로 결승 진출을 할 것으로 분석되고 있습니다. 레알 마드리드 승 배당은 2.290입니다.

경기 분석

맨시티와 파리 생제르맹과는 달리 첼시와 레알 마드리드는 둘다 수비력이 강한 팀입니다. 양 팀 모두 실점이 굉장히 드물고 역공 위주로 공격을 많이 합니다.

특히 레알 마드리드의 최근 원정 경기 기록을 보면 실점이 매우 드뭅니다. 하지만 8강에서 리버풀을 상대로 1차 경기에 3-1 로 앞서 나갔을때와는 달리 이번 경기에서는 수비 하나로 경기를 임하기엔 부족한 상황입니다.

다행이도 레알 마드리드의 공격력도 만만치 않습니다. 올해 챔피언스 리그 경기를 통틀어서 무득점을 기록한 경기는 2개밖에 안되며 1차 경기의 유일한 유효 슈팅에서 득점을 했다는 점이 이 팀의 공격은 한방만 노려도 충분할 수 있다는 증거입니다. 또한 Ramos 선수가 이번 경기에 복귀하게 된다면 공격 라인에 보충이 될 것입니다.

첼시의 포메이션은 간단하고 예측하기 쉽지만 전략과 전술의 유연성을 가진 팀으로서 1차 경기에서 굉장히 균형적이고 안전적인 플레이를 보여주었습니다. 유효 슈팅 12개를 기록했으며 레알 마드리드의 공격을 대부분 잘 막아냈습니다.

Werner 선수는 1차 경기에서 굉장히 쉬운 득점 기회를 날렸습니다. 그의 득점 실수는 계속 문제가 되고 있지만 경기 속도와 날렵함이 첼시 공격에 도움이 되는 부분은 사실입니다.

배팅 기회

1차 경기와 같이 이번에도 득점 수 베팅에 기회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번 경기에선 마드리드가 공격에 좀 더 집중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그래도 양팀은 수비 우선으로 경기를 임할 것이며 언더 2.25 (1.925) 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양팀 둘다 경기 초반에 득점을 끌어내려고 공격할 것 이며 전반전 오버 0.75 (1.709) 도 괜찮은 기회로 보입니다. 마지막으로 투헬 감독은 4강에서 결승 진출을 놓친 적이 없으며 레알 마드리드와 5경기 전적에 전부 승리하였음으로 첼시 DNB (1.555) 무승부 적특 베팅도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