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챔피언스리그 4강 분석

챔피언스 리그 4강 1차 경기가 코 앞입니다. 레알 마드리드-첼시, 파리 생제르맹-맨시티 경기가 있을 것이며 출전 선수, 경기 예측, 분석, 배팅 기회에 대한 내용을 담았으며 좋은 기회를 찾아 공략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배당률은 현재 피나클 기준으로 기재했으며 변동이 있을수도 있으니 주의하기 바랍니다.

레알 마드리드 – 첼시

시간: 4/28 (수) 4:00AM

장소: 에스타디오 알프레도 디 스테파노, 마드리드 (Estadio Alfredo Di Stefano, Madrid)

최근 경기 기록

레알 마드리드 3-1 리버풀, 리버풀 0-0 레알 마드리드

포르투 0-2 첼시, 첼시 0-1 포르투

최근 H2H: 레알 마드리드 0-1 첼시 (1998 UEFA 슈퍼컵)

출전 선수 예측

레알 마드리드: 쿠르투아; 오드리오솔라, 밀리탕, 나초, 마르셀루; 카세미루, 크로스, 모드리치; 아센시오, 벤제마, 비니시우스

레알 마드리드는 현재 수비측의 부상 위기에 쳐해있다. 라모스, 바란, 멘디, 카르바할 선수가 전부 출전 불가할 수도 있다. 발베르데 선수는 코로나 확정으로 출전 못할 것으로 추정되며 아자르 선수는 재활 중이다.

첼시: 멘디; 크리스텐센, 뤼디거, 아스필리쿠에타; 제임스, 조르지뉴, 캉테, 칠웰; 지예흐, 하베르츠, 마운트

코바치치 선수와 시우바 선수는 프리이머리그에서 브라이튼과의 경기를 뛰지 못했다. 투헬 감독은 두 선수를 출전시키기 위해 노력중이며 이 외에는 선수단의 부상 문제는 없다.

경기 예측

양 팀 모두 리그 초반의 예측을 뛰어넘은 점이 없지않아 있다. 레알 마드리드는 현재 지단 감독 지휘 아래 선수 세대교체 단계에 있으며 노련하지만 나이가 많은 선수들과 신인 선수들로 구성돼있다. 첼시는 시즌 초반에 프리미어 리그 중간 순위에 있었지만 1월달 토마스 투헬 감독 투입 이후로 탑4 자리까지 올라왔으며 5월15일 FA컵 결승전을 앞두고 있다.

양측 모두 단단한 수비력을 바탕으로 4강 진출까지 올라왔으며 첼시는 특히 챔피언스 리그 경기 10개 중 무려 7경기에 무실점을 기록했다.

현재 레알 마드리드 배당은 2.450, 첼시 3.120, 무승부는 3.110이다.

경기 분석

두 팀의 플레이 스타일과 전략을 분석해보면 굉장히 타이트한 경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양 팀 모두 최근에 카운터어택 위주로 공격하는 모습을 많이 보였으며 앞에 말했듯이 양 팀의 수비력이 굉장히 탄탄하다.

레알 마드리드는 최근 홈 어드밴티지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최근 챔피언스 리그 홈 경기 4개 전부 승리했으며 최소 2골 이상 기록했다. 지단 감독은 수비라인의 부상 문제를 앞두고 있지만 그는 1차 경기에 공격 위주로 진행할 가능성이 높다. 리버풀과의 8강 경기에서 1차엔 유효 슈팅 16개를 기록했지만 2차에선 7개를 기록했다.

첼시의 라인업은 쉽게 예측되지만 유연한 전략을 장점으로 가지고 있다. 16강에서 AT 마드리드와의 경기는 공격 위주로 밀어 붙였지만 8강에서 포르투를 상대로 좀 더 안전한 전략을 보여주었다. 첼시의 승리 확률은 강하지만 기복이 있는 공격수 라인의 활약에 달려있다.

경기는 미드필드 위주의 경기가 될 것으로 예측되며 패스 기회 우위 그리고 카운터 어택 수비를 동시에 점하는 팀이 이길 것으로 예상된다. 첼시의 코바치치 선수는 3년 동안 레알 마드리드 미드필더로 뛴 경험이 있기에 그가 출전한다면 흥미로운 영향을 나타낼 수도 있다.

배팅 전략

이번 경기의 당첨 기회은 득점 배팅에서 찾아볼 수 있다. 수비 외주로 진행될 확률이 높은 경기인만큼 언더 2.5 (1.662)으로 쉽게 당첨될 확률이 높다.

첼시의 최근 챔피언스 리그 경기 4개 중 전반전 실점은 단 한번 있었으며 첼시의 전반전 무득점 (1.709) 또한 고려해볼만 한 옵션이다.

만약에 한쪽 팀이 우승하게 된다면 점수 차이가 크게 나지는 않을 확률이 높다. -0.75 핸디캡은 레알 마드리드 3.010 과 첼시 3.940으로 좋은 기회가 될 수도 있다.

파리 생레즈맹 – 맨시티

시간: 4/28 (수) 4:00AM

장소: Parc des Princes, Paris

최근 경기 기록:

PSG 0-1 바이에른 뮌헨

도르트문트 1-2 맨시티

최근 H2H:

맨시티 1-0 PSG

PSG 2-2 맨시티

맨시티 0-0 PSG

출전 선수 예측

파리 생제르맹: Navas; Dagba, Danilo, Kimpembe, Diallo; Gueye, Paredes; Di Maria, Neymar, Draxler; Mbappe.

Keylor Navas는 어깨 부상 문제가 있지만 출전할 가능성이 높으며 Abdou Diallo, Marquinhos 선수의 부상 때문에 출전 못할 수도 있다.

맨시티: Ederson; Walker, Stones, Dias, Cancelo; De Bruyne, Rodri, Gundogan; Mahrez, Jesus, Foden.

Kevin De Bryune 선수는 FA컵 경기에 부상으로 경기 중단했으며 이번 경기 또한 출전 못 할 수도 있다.

경기 예측

양 팀 모두 각자 리그에서 좋은 활약을 펼치고 있지만 챔피언스 리그 우승에 강한 집착을 보이고 있다. 두 팀은 때로는 목표 1순위가 챔피언스 리그 우승이 아닌가 싶을 만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파리 생제르맹 (이하 PSG)은 경기를 앞두면서 현재 리그1 우승을 위해 전력을 다해야되는 안타까운 위치에 있다. 하지만 이런 점은 그들의 전투력을 최대치로 끌어올린다는 장점이 될 수도 있다. 맨시티는 프리미어 리그 우승 확정은 아니지만 안전한 위치에 있으며 우승을 할 확률이 매우 높다.

양 팀 모두 각자 리그에서 볼 점유율을 1위를 기록하고 있다 (공교롭게도 양 팀은 똑같이 63.7%이다). 맨시티는 챔피언스 리그 점유율 62.2%로 거의 비슷한 수치를 나타내고 있다. 하지만 PSG의 챔피언스 리그 점유율은 48.4%로 떨어진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좋은 결과가 있었다. 예를 들어 바르셀로나 경기에서 바르셀로나는 70%에 가까운 점유율을 기록했지만 PSG에게 좋은 결과가 있었다. 네이마르 선수와 음바페 선수의 카운터 어택 능력 덕분이다. 이번 경기에서도 맨시티가 점유율 독점을 할 확률이 높지만 PSG의 반격을 조심해야 한다.

PSG는 챔피언스 리그 기대 실점이 무려 19.66이지만 실제 실점은 11개 밖에 없었으며 그런 반면에 맨시티는 기대 실점 5.26이지만 3개를 기록했다. 대진운의 영향도 있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엄청난 차이이다.

맨시티는 48.1% 유효 슈팅을 기록하고 있으며 챔피언스 리그에 남은 팀 중 최고 수치이다. 프리미어 리그에서는 38% 유효 슈팅이라는 점을 봐선 그들이 유럽 리그에 얼마나 최선을 다하고 있는지 나타난다.

현재 배당 PSG 우승은 2.83 맨시티 우승은 2.33이다. 무승부는 3.75이다.

경기 분석

작년의 코로나롤 인한 변수를 제외하면 PSG가 마지막으로 정식적으로 챔피언스 리그 4강 진출을 한건 1995년이다. 그동안 계속 탈락을 했지만 올해에는 놀랍게도 바르셀로나와 바이에른 뮌헨을 꺾고 여기까지 진출했다.

하지만 그들의 챔피언스 리그 집착력이 그들의 발목을 잡을 수도 있다. 이전 기록들을 살펴보면 그들의 문제는 분명하다. 바로 2차에서 무너지는 것이다. 최근 2차 경기 14개의 기록을 보면 8패, 3무, 3승이다.

반대로 1차 경기에선 놀라운 활약을 펼쳤으며 성공의 원인이 됐다. 바르셀로나는 무려 4-1로 패배했으며 바이에른 뮌헨은 3-2로 패배했다.

또한 이번에는 앞에 경기와는 달리 1차 경기를 홈구장에 하게되며 굉장히 높은 득점을 예상해볼만 하다. 최근 챔피언스 리그 1차 경기 6개 평균 득점 3.83 그리고 그 중 5경기는 무려 3.5 오버를 기록했다.

반면에 맨시티가 마지막으로 챔피언스 리그 4강 진출했던 적은 2016년이다. 그때는 아쉽게도 레알 마드리드에게 0-1로 탈락 당했다.

8강에서 도르트문트를 상대로 점수가 뒤쳐져서 잠시 탈락 위기에 처했던 상황도 있었지만 PSG와 비교하면 대진운으로 매우 수월하게 여기까지 올라왔다. 현재 Bruyne 선수의 부상 그리고 그의 출전 여부가 매우 중요한 변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