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A 2020-21 시즌 예측

올해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중단과 재개를 맞이했던 2019-20 시즌은 관중이 없는 ‘버블’ 경기로 포스트시즌을 마무리했으며 그로 인한 굉장히 놀라운 반전들이 있었습니다.

일반 시즌과는 달리 선수들의 경기 스케줄에 의한 컨디션, 상대 팀 관중의 에너지에서 오는 압박감 등 없이 오로지 농구 스킬과 팀워크 자체로만 승부를 봐야했던 선수들뿐만 아닌 시청자들에게도 특이한 경험이였습니다.

2020-21 시즌은 미국시간으로 12월22일 정규 시즌이 시작됩니다. 내년 5월16일까지 정규 시즌이 진행될 예정이고 5월22일 플레이오프가 시작될 예정입니다.

이번 시즌은 어떻게 진행될지 주목할 만한 부분들을 살펴보겠습니다.

주목할 트레이드

선수새로운 팀
데니스 슈뢰더
(Dennis Schröder)
로스앤젤레스 레이커스
고든 헤이워드
(Gordon Hayward)
샬럿 호네츠
즈루 할러데이
(Jrue Holiday)
밀워키 벅스
크리스 폴
(Chris Paul)
피닉스 선스
존 월
(John Wall)
휴스턴 로키츠
러셀 웨스트브룩
(Russell Westbrook)
워싱턴 위저즈

탑5 드래프트 픽

1미네소타 팀버울브스앤서니 에드워즈
(Anthony Edwards)
2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제임스 와이즈먼
(James Wiseman)
3샬럿 호네츠라멜로 볼
(LaMelo Ball)
4시카고 불스패트릭 윌리엄스
(Patrick Williams)
5클리브랜드 캐벌리어스아이작 오코로
(Isaac Okoro)

시즌 우승 후보 팀

로스앤젤레스 레이커스

현재 파이널 우승 배당률: 2.900

지난 시즌 우승을 쉽게 마무리 한 레이커스는 현재 NBA 최강으로 보입니다. 르브론 제임스와 앤서니 데이비스의 막강한 경기력은 내년까지 부상이 없는 이상 여전할것이며 데니스 슈뢰더의 영입으로 더욱 강력한 팀으로서 이번 시즌도 장악할 것으로 보입니다.

밀워키 벅스

현재 파이널 우승 배당률: 6.400

지난 시즌 아쉽게 플레이오프에서 탈락한 밀워키는 에이스 선수 야니스 아데토쿤보를 슈퍼맥스 계약으로 5년을 연장함으로서 (NBA 역대 최고 금액 2497억) 이번 시즌에 다시 파이널 진출을 위해 전력을 다할것으로 보입니다. 즈루 헐리데이를 영입한 만큼 아데토쿤보의 단점을 보안해서 시즌 최종 우승을 노려볼만한 팀입니다.

브루클린 네츠

현재 파이널 우승 배당률: 7.600

케빈 듀란트가 부상으로 지난 시즌에 참여를 못했지만 이번 시즌에 복귀를 함으로서 브루클린은 우승후보로 주목할만한 팀이 되었습니다. 듀란트와 카이리 어빙의 팀워크가 새로운 헤드코치 스티브 내시와 함께 시너지 효과를 낼지 지켜볼만합니다.

로스앤젤레스 클리퍼스

현재 파이널 우승 배당률: 8.230

카와이 레너드와 폴 조지를 영입한 후 우승후보 중 하나로 꼽혔던 클리퍼스는 플레이오프에서 덴버에게 탈락함으로서 지난 시즌 최고의 반전으로 불릴만한 사건으로 2019-20년 시즌을 종료했습니다.

그 이후 스타 감독 닥 리버스를 해고한 후 그의 어시스턴트 코치였던 타이론 루를 감독으로 선임했으며 세르헤 이바카를 영입한 클리퍼스는 지난 시즌의 실수를 반복하지 않겠다는 굳은 다짐을 보이고 있습니다.